5.1채널 스피커, RCA 음성 연장케이블과 젠더로 길이 늘리는 방법

컴퓨터,노트북에 5.1채널 사운드카드,스피커 연결 설정해서 사용하는 방법

위 글에서 5.1채널 서라운드 시스템을 설정하는 방법을 이야기했는데, 집이나 마루 거실 등에 배선을 하다보면 저가형이나 컴퓨터용 스피커의 경우에는 선이 짧아서 제대로 구성이 힘들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선이 닿는 정도로만 배선을 하면 소리가 좋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연장선을 구입해서 배치를 제대로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컴퓨터나 노트북을 보면 5.1채널이나 그 이상의 7.1채널 등을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5.1채널 스피커의 구성 배치도

구성은 대충 하시기 보다는, 스피커나 사운드카드에서 권장하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위의 그림은 realteck의 스피커 구성 프로그램에 대한 모습인데, 음악이나 영상을 보는 위치가 생각보다는 뒤쪽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 사운드 카드에서 위의 구성을 기반으로 스피커의 출력을 결정합니다.

어쩔수 없는 경우 위와 같은 세팅 프로그램에서 공간 보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길이를 연장하려면 연장 케이블을 구입하셔야 하는데, 일반 3.5 이어폰 단자와는 다른 규격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RCA 음성 연장 케이블

RCA 단자(RCA connector)는 소리와 영상 신호를 전달하는데 쓰이는 단자인데, 자신의 스피커의 케이블과 비교해서 같은 종류의 제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11번가 RCA연장 케이블 판매처 바로가기

위 인터넷 쇼핑몰에 가시면 저렴하게 판매하는데, 전면 스피커나 후면 스피커의 범위를 늘리는데 필요한 길이에 약간의 여분을 고려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스피커 연장선 RCA 케이블용 젠더 제품

그리고 위 케이블을 판매하는곳에서 같이 판매하는 위와 같은 RCA 연결링크 잭플러그 젠더를 암수를 구별해서 자신에게 맞는것을 구입해 주시면 됩니다.

 

별것아닌 음성 케이블 연장선인데, 일반적으로 흔하게 볼수 있는 제품이 아니여서 조금만 스피커의 위치를 길이를 연장해서 바꾸면 좋은데, 어떻게 바꿀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