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DR-BT140Q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sony에서 나온 dr-bt140q라는 bluetooth 제품은 2008년도에 출시된 제품으로 꽤 오래된 제품이지만, 아주 만족할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고, 기능적으로도 괜찮은 제품이며, 최근에는 가격대가 많이 떨어져서 최저가가 현재 6만원대 제품까지 나와 있습니다.

G마켓 소니 DR-BT140Q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소니 DR-BT140Q 판매처 바로가기

이 제품의 장점이라면 끊김현상이 적은편이고, 귀에 거는 클립방식으로 조깅이나 등산, 자전거 등의 적당한 수준의 운동에 괜찮은 제품입니다.

음질은 크게 좋거나, 나쁜것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귀구멍에 직접 들어가는 방식이 아니기때문에 그리 좋은 음질은 아닌듯 합니다.

직접 찍어본 동영상 리뷰인데 참고해 보시길…

그리고 블루투스 제품 구입시에 사용 용도에 따라서 제품 구입의 차이도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사용할 제품이냐, 출퇴근하면서 음악, 동영상 감상으로 사용할 제품이냐, 복합적으로 사용할 제품이냐, 내 귓구멍에 편한 제품은 어떤것이냐? 등에 따라서 선택을 달리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lg hbs-830같은 제품은 최고의 음질을 보여준다고 하지만, 운동에 사용하기에는 부족한면이 있고,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자브라 sprots+ 같은 제품은 런닝머신같은 운동에는 좋지만, 음악감상에는 좀 떨어지는데, 위 영상을 참고해서 자신에게 맞는 방식의 제품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여기서 소개하는 sony dr-bt140q는 운동과 음악감상의 중간수준에서 절충한 제품이라고 할까요?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 운동, 음악, 동영상 용도별 구입 선택 가이드

플랜트로닉스 백비트(backbeat) 903+ 블루투스 헤드셋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자브라 스포츠 플러스 블루투스 헤드셋 구입 개봉기와 가격, AS문제

제가 구입한 색상은 블랙인데, 이외에 화이트, 레드, 실버 등의 칼라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2.0 지원제품으로, 무게는 53g으로 약간의 무게감은 있는 편이지만, 그다지 불편한 느낌이 드는 정도는 아닙니다.

마이크가 바깥쪽에 달려있는 것은 통화시에 조금 아쉬운데, 시끄러운 곳에서는 상대가 잘 안 들릴수 있습니다.

스펙과 기능, 사양은 위와 같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조작의 편의성입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헤드셋은 기기가 클수록 조작이 편리하고, 작으면 작을수록 불편해지는데, 이 제품은 조금은 큰 편으로 조작이 아주 편리합니다.

자전거를 타고 가면서 다음 트랙으로 전진, 후진 이동하기가 편리하고, 볼륨 조절도 한손으로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귀에 삽입하는 방식이 아니기때문에 음악을 듣다가도 주변의 소리를 들을수 있어서 안전사고에도 좋겠지만, 음질은 밀착식이 아니기때문에 떨어질수도 있겠지요… 

보통 블루투스 제품은 전원 파워버튼과 페어링 버튼을 같이 사용하지만, 이 제품은 페어링 버튼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play/stop과 통화 시작, 종료 버튼도 큼지막하게 달려있습니다. 다만 전진후진, 볼륨은 조그셔틀 방식인데, 반해서 그냥 버튼이여서 조작시에 약간 헷갈리기도 합니다.

충전단자 부분은 최근의 블루투스 제품들이 안드로이드 충전 아답타를 사용하는것과 달리 dc in 3v 별도의 아답터가 필요합니다.

귀에 거는 방식은 이런식으로 클립방식입니다. 착용감이 살짝 안좋은 느낌이기는 하지만,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소니(Sony) 강남서비스센터 방문기, DR-BT140Q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AS

단점을 찾아본다면 우선 AS 비용이 꽤 비쌉니다. 위의 귀에 거는 부분의 스프링이 고장이 났는데, 무상 AS기간이 조금 지났는데, 22,000원을 받더군요…-_-;;

귀에 닿는 부분의 스펀지는 오래 사용하면 달아 버리는데, 개당 6천원인가를 받는데, 이건 인터넷에서 해당 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개당 천원정도의 가격에 구입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귀에 거는 방식이기 때문에 런닝머쉰같은곳에서 빠르게 뛰다가 보면 귀에서 빠지는 경우도 있는데, 좀 격하게 운동에는 그리 맞지 않는 제품입니다.

패션적인 부분에서는 그닥 멋지지는 않지만, 이상하게 보일 정도는 아니고, 통화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인데, 통화를 위해서 구입을 한다면 좀 아쉬울수도 있는 제품입니다.

G마켓 소니 DR-BT140Q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소니 DR-BT140Q 판매처 바로가기

개인적으로 운동도 적당히 즐기면서, 출퇴근하면서 음악감상, 동영상 감상을 주로 하려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으로, 몇몇가지 단점이 보이기도 하지만, 꽤 괜찮은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구입한지 4년이 조금 넘었는데, 잘 사용하다가 얼마전에 자동차 문에 찍혀서 한쪽이 단선이 되었네요…-_-;

최근에는 jabra sports+ wireless plus 제품을 구입했는데, 이 제품보다 좋기는 한데, 가격이 살짝 비싸더군요~

아마쪼록 괜찮은 제품으로, 몇몇 단점도 있지만, 무난하게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된 블루투스 헤드셋이 끊김현상이 계속 될 경우의 해결방법

블루투스 헤드셋과 스마트폰의 원격 재생,조작 가능 거리는 최대 얼마나 될까?

겨울철 운동을 아이패드를 가지고 즐겁고, 헬스클럽 런닝머신에서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 – 다이어트를 방송, 영화를 보면서 신나게!

BackBeat 903+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제품 구입 사용기, 장단점 리뷰

블루투스 뮤직 아답타(리시버)로 Bluetooth 미지원 기기를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듣는 방법(헬스클럽 런닝머신에서 TV를 보며 운동할때 유용한 제품)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