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정기간 남은 스마트폰 고장,분실시 임대폰 무료로 빌려 사용하는 방법(LGT,SKT,KT)

팬택 베가 Vega LTE EX (IM-A820L) 안드로이드폰으로 저렴한 가격에 LG 번호이동과 간단 사용기와 하드웨어 스펙

위 제품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아서 AS센터에 방문을 했더니 물이 들어가서 부식이 되어 수리비용이 25만원 정도가 나온다고 하더군요.

팬택 베가폰 서비스센터 토요일,일요일 AS 고장 수리 방문과 영업시간

 

문제는 노예계약인 약정기간이 남은것이 문제인데, 대리점에 방문을 해서 위약금이 얼마나 되냐고 물어봤더니 24개월중에 10개월이 남았는데, 약 10만원정도의 위약금을 물어야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_-;;

 

위약금이 남은 스마트폰이 고장난 경우에 대처하는 경우의 수

1. 위약금을 감안하고, 번호이동을 한다(위약금을 보존해 준다는 업체도)

2. 해당 통신사의 기기변경 서비스를 이용해서 새로운 기기를 구입한다(위약금은 없지만 좀 비싼편)

3. 해당 통신사를 지원하는 중고 스마트폰 공기계를 구입해서 사용한다

4. 해당 통신사를 지원하는 집에서 놀고 있는 기계를 대신 사용한다

5. 해당 통신사 사용이 가능한 언락폰을 구입해서 사용한다.

6. 해당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한다

7. 스마트폰없이 산다

뭐 대략 위와 같은 경우가 있을텐데, 여기에서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임대폰을 무료, 유료로 빌려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인데, 제가 직접 경험해본것은 LG텔레콤인데, skt, kt 고객분은 참고하시고, 아래의 링크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임대폰 빌리는 방법과 스마트폰의 선택

1.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해서 택배로 받는다.

2. 직접 대리점에 방문을 해서 수령을 한다(KT는 직원방문 서비스도 있음)

일반적으로 홈페이지 택배보다는 직접 방문을 하게 되는데, 매장이 보유하고 있는 임대폰의 종류가 다르므로 방문전에 어떤 기종의 smartphone 대여가 가능한지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LGT의 경우 임대폰을 취급하지 않는다고 홈페이지에 표기된 대리점에서도 대여가 간혹 되기도 하는듯 합니다.

 

임대폰 빌릴때 필요한것

신분증 필수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의 신분증과 가입자의 신분증

이전 기기의 유심칩

 

임대폰의 무료 기간과 유료 가격, 분실/파손시 배상금

LG U+ 임대폰 대여료와 분실, 파손시 배상금

LG U+는 위와 같은데, 각각의 통신사별로 조금씩 내용은 다릅니다.

파손이 좀 민감할수도 있는데, 액정에 기스가 나거나 그런 문제는 전혀 상관없다고 하더군요.

 

SKT 임대폰 빌리는 방법

30일간 무료이며, 이후에 매월 5천원(vip 혜택은 좀 더 길고, 저렴)

분실 파손시에 핸드폰 잔존가액 배상

SKT 임대폰 제도 – http://www.tworld.co.kr/tglink.jsp?urlname=get_3706

SKT 임대폰 신청하기 – http://www.tworld.co.kr/tglink.jsp?urlname=get_3707

SKT 임대폰 대여,반납 서비스 지점 및 대리점 확인

 

KT 임대폰 빌리는 방법

14일간은 무료이며, 이후에는 스마트폰 모델별로 차등 적용

직원이 방문해서 임대폰을 전달해주는 방식도 있는데, 수수료 발생

올레 핸드폰 임대 신청 – https://my.olleh.com:444/kt12/mobile/LeasePhoneInfo.jsp

KT 매장 찾기 사이트 바로가기

LGT 임대폰 빌리는 방법

15일간은 무료이며, 90일 동안 하루에 100원(월 3천원), 이후 일 200원(월 6천원)이 청구(vip 고객은 더 저렴)

분실,파손시 배상금 5만원(고장, 불량은 제외)

LGT 임대폰 – http://www.uplus.co.kr/css/repr/rhph/GetRentPhoneInfo.hpi?mid=5377

제 경우는 통신사가 LG인데, 토요일이라 안되겠지 했는데, 홈페이지에서 매장을 검색해서 위약금이나 알아보자라는 생각에 들렸는데, 임대폰을 바로 주더군요~

LGT 가까운 영업점 검색해서 임대폰 빌리는 방법

LGT 가까운 영업점 검색하기

위 링크에 가서 검색을 하시면 LG고객센터가 아닌, 대리점 같은곳에서도 해지,AS,기변, 임대, 열람, 이동 등의 업무가 가능하더군요.

근데 제가 다녀온 곳은 임대폰을 취급한다고 표기되어 있지 않은데, 임대폰이 된다고 해서 바로 임대폰을 대여했습니다.

그러니 임대라고 꼭 써있는곳에 가야하는것은 아닌듯 하니 집에서 가까운 매장에 전화를 한번 해보시고 방문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LGT U+ Square LG텔레콤 불광직영점에서 임대폰 빌리는 방법

영업점마다 영업시간은 다를텐데, 토요일 주말에도 영업을 하더군요

위의 영업점의 링크를 통해서 전화를 해보시고, 영업시간, 대여가 가능한 임대폰을 알아보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영업점에 방문해서 임대폰 신청하는 절차

임대폰 대여를 하기위해서 영업점에 방문해서 서류 작성하기

방문해서 신분증을 주고, 간단한 서류를 작성한후에 임대폰에 유심칩을 장착하면 끝~

단 스마트폰의 기종에 따라서 유심칩을 변경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대리점에서 알아서 해주겠지요.

 

스마트폰 분실/고장후 2G,3G 임대폰을 빌리고 번호이동을 하려고 하는 경우의 유의사항

LTE, 3G에서 스마트폰 임대폰이 없어서 잠시 2G로 바꾸고, 번호이동을 하려고 하는 경우 제약 조건에 걸려서 14일동안 번호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LTE, 3G, 2G간에 임대폰으로 기기를 변경하는 경우, 번호이동에 문제가 없는지를 알아보시고 기기변경이나 번호이동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LGT 대리점에서 받은 LG 옵티머스 뷰2 임대폰

위약금이 많이 남아있는 경우 그냥 바꾸기에는 너무 돈이 아까운데, 이런 경우 임대폰을 한번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저는 급한 마음에 아무 임대폰이나 달라고 했는데, 거의 새 제품으로 보이는 lg optimus vu2를 주더군요~

어째 임대폰이 기존에 사용하던 폰보다 더 고급인데, 몇달간 사용을 하면서 위약금이 부담이 없게되거나, 공기계가 생기면 번호이동을 할까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저렴한 요금제로 신규가입,번호이동 하는 방법과 유의사항

기존에 놀고 있는 공기계를 우체국 알뜰폰으로 신규가입을 했는데, 기본요금이 단돈 천원이더군요~

거기다가 조만간 공기계를 구입해서 바꾸게 된다면 39,000원에 데이터 5기가 제공에 와이파이 무료에 핸드폰, 시내, 시외 통화가 모두 무료인 요금제도 있는데,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