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hx-a100 웨어러블 캠코더 구입 개봉기와 해외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panasonic에서 내놓은 Wearable camcoder hx-a100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구글 글래스로 찍은 영화 The kiss와 야구장의 동영상-새로운 미래와 우리가 준비 할일은?

TED 세르게이 브린의 동영상, 왜 구글 글래스인가요?-Google Glass의 탄생, 왜 어떻게 만들어졌을까?

원래는 구글 글래스가 정식발매가 되면 구입을 할까 했는데, 방수기능이나 배터리 문제를 생각한다면 google Glass는 캠코더 기능으로써는 좀 부족한 부분이 있을듯한데, 해상도도 720p 정도만 지원된다는 것으로 알려져서 1080p를 지원하는 파나소닉 hx-a100제품을 구입을 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구입 사용기 등이 많기는 한데, 대부분은 체험단 블로거들이 쓴 글인데, 과연 돈주고 산 사람이 몇이나 될까 궁금하기도 하네요…-_-;;

 

파나소닉 hx-a100 제품 사양 스펙

파나소닉 HX-A100 제품 사양 스펙

녹화는 h.264로 mp4로 되면, 지원되는 해상도는 최대 1920*1080 30fps, 정지화상 촬영 기능, 방수 기능, sns업로드, dlna로 원격 재생 지원, 연속 녹화 시간은 140분, 배터리 용량은 1450mah

무게는 카메라 유닛이 30g, 바디가 117G에 LCD 액정은 미지원입니다.

내쇼날 파나소닉 코리아 HX-A100 제품 홈페이지 바로가기

 

파나소닉 hx-a100 저렴하게 ebay에서 구입하기

11번가 hx-a100 최저가 판매처 바로가기

국내에서는 최저가가 대략 35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아마존에서는 $199정도가 최저가입니다..

amazon에서 구입을 하려고 했더니 미국내에만 배송이 가능하다고 해서 옥션 이베이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ebay 옥션 사이트 바로가기

국내 옥션에서 구매대행 비슷한 방식으로 물건을 구입할수 있는데, 위 사이트에서 hx-a100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 저는 항공 배송비에 모든것을 포함해서 234,72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국내 사용자들을 봉으로 생각하는 건지.. 정말로 한국에서는 비싸도 잘팔린다고 생각하는건지 모르겠지만, 기분은 별로 안좋더군요..

불만제로 저렴한 반값 해외 직접 구매(직구) 쇼핑

요즘 이런 문제로 외국 쇼핑몰에서 직접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문제는 국내에서 AS가 안된다는 문제인데, 글로벌워런티(전 세계 어디서나 AS를 받는 제도, asus 노트북이 이런 제도를 운영합니다)가 아닌 경우에는 고장시에 난감하지요…-_-;;

미국내에서만 AS가 가능하다가 파나소닉 hx-a100 캠코더 구매대행 수입 제품

이 제품도 보시면 warranty in usa only라고 되어 있네요.

의류, 장난감 등은 이런 문제가 별로 없지만, IT기기는 이런 부분을 감수할 자신이 있을때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한데, 개인적으로 뭐 대부분은 1년내에 고장나는 경우가 별로 없고, 초기 문제의 경우 국내 옥션을 통해서 이야기를 해서 교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용기내서(?) 구입을 했습니다.

 

파나소닉 hx-a100 구입 개봉기 언박싱

제품 개봉기인데, 놀란것은 박스를 제거해서 보내주더군요.

아무래도 수입을 하면서 부피나 무게 때문에 비용이 더 들거나, 관세때문에 없앤것이 아닌가 싶은데, 그러고보니 저는 관세가 안붙어서 구매를 해서 저렴하게 구입한듯 합니다.

제품 구성물은 본체와 귀에 거는 이어후크, 암밴드, 설치 CD 등이 들어있습니다.

 

파나소닉 hx-a100 캠코더 사용기

뭐 구입한지 한달정도 되었는데, 자세한 사용기나 평가는 좀 더 써볼꺼지만, 한달정도 사용해본 사용기입니다.

hx-a100 캠코더의 본체의 모습

크기는 담배갑 만한 사이즈에 전원버튼, 동영상 촬영 버튼, 사진 촬영버튼, 와이파이 연결 버튼, 잠금 버튼(잘못 눌려져서 영상 촬영이 중지가 되는것을 방지)이 있습니다.

hx-a100 캠코더 옆면의 usb충전 단자와 micro SD카드 삽입 부분

옆면에는 usb 충전 및 컴퓨터와 연결하는 부분이 있고, sd카드는 micro SD카드를 넣는 부분이 있는데, 32GB까지 인식을 한다고 하면 내장 메모리는 별로도 없습니다.

주황색 부분은 방수를 위한 부분으로 뚜껑을 덮고 위의 사진의 빨간 버튼이 안 보이게 닫아주어야 제대로 방수가 되며, 일반적으로 촬영 할 때는 꼭 잠그지 않아도 상관은 없습니다.

파나소닉 HX-a100 캠코더 액정

액정이나 뷰파인더 같은것이 없습니다…-_-;;

뭐 hx-a100은 앵글을 보면서 찍기 위한 제품이 아니라, 익스트림 스포츠나 몰래 카메라(?)와 같은 방식으로 나온 제품이라서 액정이 없다는 점은 꼭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hx-a100 착용하는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서 라이브 영상 보는 방법

오른쪽의 모델처럼 귀에 걸로 찍는 방식이라서 앵글을 제대로 잡기는 힘듭니다.

 

물론 위 동영상처럼 hx-a100을 wi-fi 기기로 만들어서 스마트폰으로 접속을 하면 찍어 놓은 동영상을 확인 할 수도 있고, 라이브 뷰로 원격으로 스마트폰에서 볼 수도 있는데, 가까이서 테스트를 해보니 하울링이 좀 심하더군요.

그리고 hx-a100의 설정인 와이드화면 모드/일반모드, 화질 선택 등은 스마트폰으로 연결을 해서 하셔야 합니다~

 

hx-a100 캠코더 남의 눈에 안띄게 착용하는 방법

이걸 귀에 걸고 다니다보면 사람들의 시선이 한눈에 느껴집니다…-_-;;

착용감도 그리 편하지는 않아서 상당히 머리를 조여지게 하는데, 이걸 목에 걸어보시면 착용감도 덜하고, 사람들도 잘 인식을 못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요즘 가는곳 마다 이걸로 촬영을 해보고 있는데, 구도는 안좋게 나오지만,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찍을수 있다는게 장점이더군요~

이건 오후에 재래 전통시장에 가서 물건을 구입하면서 찍은 영상인데, 귀에 걸면 뭐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목에 걸면 달고 있는지도 잘 인식을 못하는듯 합니다.

 

hx-a100으로 직접 촬영을 해 본 동영상

수영장에 들어가서 방수를 테스트 해보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구도는 역시나 안좋고, 소리도 이렇게 잘 안들리게 찍히는 경우도 있네요.

 

양손으로 그네를 잡고 동영상을 찍을수도 있습니다.

멋진 영상이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실제로는 그닥….^^

 

머리나 목에 착용만 하고 있어도 이 정도의 동영상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순간 포착에 좋다는 것이지만, 직접 눈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구도는 엉망이 되어 버리네요~

 

hx-a100 웨어러블 캠코더의 연속촬영 시간과 발열문제 테스트

완충을 시켜놓은후에 연속촬영으로 켜 두었는데, 2시간 정도 촬영을 하더니 삑소리가 나고 자동으로 종료가 됩니다.

발열은 최대 50도씨정도까지 올라가는데, 화상을 입을 정도는 아니지만, 상당히 뜨겁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는 연속 촬영을 할때만이 아니라, 전원만 켜놓은 상황에서도 발열이 꽤 있습니다.

파나소닉 HX-WA2 full HD 방수캠코더 구입 사용기, 20만원대의 가격에 여름철 물놀이,바캉스에 좋은 추천 제품 리뷰

hx-wa2 제품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위 제품의 경우는 충전을 하면서 촬영도 가능한데, 이 제품은 충전을 하면서 촬영은 불가능 합니다.

 

스마트폰(핸드폰) 비상용 휴대용 충전기 제품 구입 사용기(건전지 이용)

NEXT-8401PB, 휴대용 스마트폰 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 구입 사용기

참고로 hx-a100 충전단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마이크로usb와 같은 단자로, 외부에서는 휴대용 충전기를 사용해서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암튼 2시간이라는 촬영시간과 배터리를 교체할수 없는 부분은 좀 안타까운데,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면서 수시로 충전을 할수도 없는 문제입니다.

참고로 촬영을 안 하실 때는 전원을 꺼두시는게 좋은데, 켜놓고 촬영을 하지 안더라도 배터리 소모가 좀 많이 되는듯 하더군요….-_-;;

 

hx-a100 웨어러블 캠코더의 장점

목에 걸고 다니면서 찍게 되면 사람들을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의 사람얼굴을 흐릿한 모자이크로 처리하는 방법 

물론 저작권 초상권 문제로 유튜브에 올릴때 얼굴은 모자이크 처리를 해주시면 되고요~

조카와 놀때는 항상 촬영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놀다보면 가끔은 좋은 동영상을 건지기도 합니다…^^

특히나 자전거, 등산, 스키, 스쿠버다이빙, 수영 등의 스포츠에서는 신기한 모습의 촬영도 가능하며, 약간의 몰카 방식으로도 생활속에서 자유롭게 활용이 가능하겠지요…^^

물론 변태같은 이상한 짓을 하시면 안되겠지요…-_-;;

 

hx-a100 웨어러블 캠코더의 단점

액정을 보면서 찍을수 없기때문에 앵글 구도가 엉망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동영상 편집은 거의 필수입니다. 일반 캠코더는 롱테이크로 촬영을 해서 그냥 유튜브 등에 올려도 괜찮은 편이지만, hx-a100의 경우는 소니 베가스 프로와 같은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거의 필수적으로 하셔야 할듯 합니다.

발열 문제가 좀 있어서 한 10분 이상 촬영을 하면 따뜻함을 좀 넘어서는데, 약 50도까지 올라가더군요.

배터리는 내장형으로 2시간정도 촬영이 가능한데, 베터리를 교환할수 없는 부분도 좀 아쉽네요.

 

hx-a100 웨어러블 캠코더 구입을 하는게 좋을까?

사용자의 필요성이나 용도에 따라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별로 사용성은 없는 듯 합니다.

순간 포착을 위해서 좋기는 하지만, 연속 촬영으로 2시간 정도 밖에는 촬영을 할 수 없습니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자주 즐기시거나, 제가 위에서 보여드린 것처럼 생활 속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피해서 찍기에는 괜찮은 제품이지만, 일반 사용자 분이라면 그닥 추천할 제품은 아닌듯 합니다.

방수용 디지털카메라와 캠코더 – 여름철 바닷속, 계곡 물속을 찍을수 있는 제품 정보

여름철 물가, 해수욕장, 바다에서 촬영을 하시는것을 생각하신다면 차리리 방수용 캠코터의 구입을 고려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뭐 저도 한달정도밖에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아직 제대로 파악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더 사용해보고 추후에 전체적인 사용기에 대해서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3 thoughts on “파나소닉 hx-a100 웨어러블 캠코더 구입 개봉기와 해외쇼핑몰에서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1. 김성일 says:

    저는 호기심에 이베이 직구했는데요 설명서가 일본어로 되있어 사용을 못하고 있네요 한글판 설멍서를 구할수는 없을까요 번역할려니 번역요금이 기기값보다 더들어가네요 좋은 해결책이 있어면 좀알려주세요

    • 저도 찾다가 못찾았던것 같은데, 조작이 간단해서 설명서가 없어도 크게 문제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그리고 찾아보시면 영문을 인터넷에 있을겁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