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 추천 제품 구입 사용기 리뷰

사진촬영이나 동영상 촬영을 하다보면 좀 더 안정적이고, 편하게 촬영하고 싶어서 카메라, 캠코더용 삼각대를 구입을 하게 되는데, 실내에서 안정적으로 촬영을 하는데 좋은 미니 삼각대 제품중에 하나인 맨프로토 픽시 제품에 대한 소개입니다.

카메라,캠코더 실내 촬영용 미니 삼각대 제품의 다양한 종류와 선택

다양한 종류의 미니 삼각대와 가격 그리고 선택은?

저도 참 다양하게 삼각대를 구입했는데, 미니 삼각대중에서는 Swallow Table Pod TP-M1 제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1번가 맨프로토 픽시 볼헤드 삼각대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Swallow Table Pod TP-M1 판매처 바로가기

다양한 미니 삼각대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제품별로 장단점에 대한 소개이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미니 삼각대 Swallow Table Pod TP-M1 제품 구입 사용기(책상위에서 접사, 동영상 리뷰 촬영용)

위 제품을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을 하고 있는데, 집과 사무실 양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같은 제품을 구입할까 하다가 이번에 맨프로토 픽시를 하나 구입을 해봤습니다.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디자인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 접었을때의 모습

이런식의 모습인데요. 저가 제품과 달리 꽤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접은 상태에서 손에 쥐고 촬영을 하셔도 됩니다.

뭐 최고의 그립감이라고 광고를 하던데, 그립감은 보통인데, 가운데가 약간 볼록 튀어나와있지요.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 펼쳤을때의 모습

펼쳐놓은 상태인데, 상당히 안정적이더군요.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사용방법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 사용방법

구입시에 별도의 메뉴얼은 없고, 간단히 이런식으로 사용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동영상 사용기 리뷰

이 동영상은 처음에 택배로 물건을 받은후에 개봉기 겸 간단하게 사용해본 사용기 입니다.

이건 한달정도 사용을 해보고 나니 약간의 단점도 보이는데, 그것까지 감안해서 다시 찍어본 사용기입니다.

원터치 퀵슈로 카메라,캠코더 촬영기기와 삼각대 연결, 촬영을 편리하게 하는 방법

참고로 삼각대 상단의 퀵슈는 별도로 구매한 제품으로 호루스벤트 Horusbennu QR-P1 이라는 원터치 퀵슈 제품입니다.

11번가 호루스벤누 QR-P1 퀵슈 판매처 바로가기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멋진 디자인

하단도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Patent Pending, designed in italy, MTPIXI-RD와 시리얼 번호도 있네요~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미니 삼각대 볼헤드의 최대 기울임 각도

위의 버튼을 누르면 볼헤드가 움직이는데, 처음에는 좀 뻑뻑한 느낌인데, 좀 사용하다가 보면 잘 조절이 되며, 최대 이정도의 각도로 기울어 지더군요.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스펙 사양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 Mini Tripod

캠코더는 가정용은 문제가 없고, 카메라는 컴팩트 카메라, 미러리스나 DSLR 카메라의 경우는 기본 렌드 정도는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대략 최대하중이 1kg정도까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길게 했을때의 길이는 18.5cm, 다리를 펼쳤을때는 13.5cm, 무게는 190g인데, 금속성 소재같은데, 탄소섬유인지 암튼 상당히 가볍습니다.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색상 칼라

색상은 위처럼 4가지 종류가 있는데, 블랙, 핑크, 레드, 화이트 등이 있습니다.

 

맨프로토 픽시 볼헤드 미니 삼각대에 연결한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6T제품인데, 최대로 기울이고 양발이 벌어진 쪽으로 최대로 기울였는데도 문제없이 고정되어 있는데, 뒤에서 살짝 건드리면 넘어갈수도 있겠지요…^^

물론 앞에 다리를 두고 기울이면 더 안정적일텐데, 일부러 불안한 쪽으로 촬영을 해봤습니다.

 

맨프로토 픽시(Manfrotto PIXI) 볼헤드 미니 삼각대의 장단점

가볍고, 휴대하기 쉽고, 안정적이고, 조작하기도 쉬워서 상당히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다만, 단점으로 꼽자면 볼헤드로 조작을 하다보면 동영상 촬영후에 보면 미세하게 수평이 아니라 약간 기울어져서 촬영이 되기도 하더군요.(물론 일반 삼각대처럼 수평계가 없는 제품입니다)

카메라로 찍는 사진이야 다시 찍으면 되지만, 동영상은 또 다시 촬영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런것은 볼헤드의 어쩔수 없는 문제가 아닐가 싶네요.

 

11번가 맨프로토 픽시 볼헤드 삼각대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Swallow Table Pod TP-M1 판매처 바로가기

개인적으로는 위 두개의 제품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데, 실내에서 촬영을 할때는 가급적 TP-M1을 사용하고, 외부에 나간다거나, 집에서 잠깐촬영을 할때는 픽시 제품이 휴대성적인 측면으로 자주 손이 가게 되는듯 합니다.

스튜디오나 집에서만 전문적으로 촬영을 하시는데 ,안정적인 미니 삼각대를 원하고, 외장플래시까지도 필요하시다면 스왈로우 제품을 추천 드리고, 휴대성, 이동성 쪽을 생각하신다면 픽시 제품이 더 괜찮을듯 한데,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