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Movie로 멋진 예고편 동영상 만드는 방법

iphone, ipad 유료앱(2013년 9월 1일 이후에 신규 개통을 해서 활성화된 기기는 무료)으로 유니버셜로 아이폰에서 구입하시면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맥북용도 있는데, vmware로 윈도우에 mac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려고 했더니 그래픽카드 문제로 다운이 되더군요.

뭐 일반적은 동영상 편집은 PC에서 베가스프로나 프리미어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더 편리한데, 아이무브의 예고편 기능은 초보자들도 멋진 동영상을 만들수 있게 해줍니다.

이건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app을 구입해서 놀이터에서 놀고 있는 조카를 동영상으로 찍으면서 만든 동영상인데, 10분도 안걸리는 시간에 제작을 했습니다.

이건 대학 동창들 모임을 위해서 사진만을 가지고 만들어 봤는데, 사진을 구하고나니 한 10분도 안되어서 뚝딱 만들어 지네요~

이건 좀 신경을 써서 만들었는데, 소니 캠코더로 촬영을 해서 원하는 영상을 뽑아서 아이패드에 넣어서 제작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가 동영상 편집 전문가인줄로 아는데, 쓸 줄 아는것은 아이무브의 예고편 기능과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서 짜르고 붙여서 편집하는 정도 밖에는 모르는데, 몇일전부터 sony vegas pro를 사용해보고 있는 정도입니다…

간단히 아이무브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위 처럼 새로운 프로젝트로 동영상 편집 제작을 하는 동영상과 예고편 기능이 있습니다.

 

예고편 기능에 가시면 10대들, 가족, 공포, 로멘스, 모험 활극, 발리우드, 복고풍, 서사시, 슈퍼히어로, 아드레날린, 어른이 되는 날, 옛날 이야기, 인디, 탐험대 등의 탬플릿이 있는데, 이중에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이 안에 적절한 문구와 동영상을 삽입해주시면 되는데, 단점이라면 배경음악이나 영상의 길이 등 고정되어 있는 항목을 건드릴수는 없습니다.

물론 이걸로 만들어서 다시 베가스프로등의 편집 프로그램에서 수정을 하시면 되겠지만, 이 자체에서는 안되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얼마전에 업데이트가 된후에 iMovie의 새로운 기능으로 비디오 브라우저, 비디오 효과, iMovie Theater 등이 추가 되었다고 하네요~

 

예고편을 생성하시면 위처럼 이름, 출연진, 스튜디오, 크레딧 등의 개요를 넣어주시면 되는데, 동영상 시작부분과 마지막 엔딩시에 이용됩니다.

음악 부분의 imovie는 수정이 안되는데, 뭐 저작권 문제도 있으니 그냥 써야겠지요…^^

 

그리고나서 스토리보드 탭을 클릭하셔서 중간의 타이틀의 내용을 채워 넣어주시고, 동영상의 길이나 액션, 풍경, 클로즈업 등에 맞추어서 동영상을 찍어 주시면 되고, 완성이 되면 내보내기를 하시면 끝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직접 촬영을 하시는 경우 문제가 없지만, 저처럼 캠코더나 DSLR 동영상 촬영 기능으로 찍은 경우에 동영상을 넣기가 쉽지 않은데, iFunBox나 iPhoneFolder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첩으로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PC에서 편집한 동영상을 mp4로 렌더링을 하신후에 확장자를 mov로 바꾸어서 아이튠즈에 집어 넣는 방법이 더 편리한데, 자세한 방법은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뭐 강좌를 찾아 볼것도 없이 그냥 좀 몇번 사용해보시면 쉽게 만드실수 있는데, 행사 공지, 이벤트 공지등에 잘 이용해보시면 좋을듯하고, 친구나 가족의 돌잔치, 결혼식, 잔치, 기념일에 축하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시면 멋진 선물이 될수도 있지 않을까 싶고, 구체적인 사용방법은 이어서 계속 올리겠습니다.

유튜브 사용설명서 동영상 관련 동영상 시청하러가기

youtube에 IT관련 동영상을 계속 올리고 있는데, 위 링크는 동영상 관련 링크 모임인데, 참고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