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키보드 제품 구입 선택 방법과 종류별 장단점

블루투스(Bluetooth)의 장단점과 페어링 연결 사용방법

요즘 헤드셋, 마우스, 키보드, 스피커 등등 블루투스 제품군이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잘만 활용하면 스마트폰, 패블릿, 테블릿을 노트북처럼 만들어 줄수도 있는 bluetooth keyboard 제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의 다양한 종류

인터넷 쇼핑물을 보시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존재를 합니다.

어떤것은 일반 키보드와 다를바 없는 제품도 있고, 어떤것은 smartphone만한 사이즈로 아담한 사이즈도 있는데, 제품별로 장단점이 다 있습니다.

다만 자신이 어떤 경우 사용하는지 잘 생각해 보지 않고, 이쁘다는 이유로 구입을 하는 경우 구입해 놓고 사용하지 않아서 계륵과 같은 존재가 되기도 하지요

 

■ 블루투스 키보드의 활용 용도


블루투스 키보드는 기존에 사용하는 PC컴퓨터, 노트북의 키보드와 별도로 블루투스와 페어링으로 연결을 해서 사용하기도 하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 가상키보드를 사용하는 제품에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합니다.

일반 컴퓨터의 경우에는 그다지 필요성은 없지만, 저 같은 경우 미니 키보드를 이용해서 침대에 누워서 영화, 드라마 동영상을 볼때 리모콘 방식으로 사용을 하는데, 꽤 괜찮더군요.

테블릿의 경우는 블투 키보드와 연결을 하면 정말 노트북같이 사용을 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겠지요~

하지만 스마트폰에다가 워드를 입력하기는 화면이 너무 작고, 태블릿을 이용하는것은 괜찮지만… 막상 실제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게 됩니다. 

뭐 노트북이 없고, 태블릿만 있다면 모르겠지만, 요즘 울트라북같이 가볍고, 휴대하기 좋은 제품들도 많아서 노트북이 있다면 굳이 사용할까 싶습니다.

학교에서 노트필기 대신 사용하거나, 회의중에 기록을 위해서 사용하는 등 사용 용도가 명확한 경우에는 좋지만, 그저 멋있고, 이뻐 보인다는 생각에 구입을 했다가 얼마안되어서 중고나라로 갈지도 모릅니다…-_-;;

 

■ 블루투스 키보드의 유형별 종류와 장단점


블루투스 키보드와 아이패드 태블릿의 조합

아이락스(i-rocks) BT-6460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 사용기 – 갤럭시탭, 아이패드용 추천 bluetooth keyboard

코시 스퀘어 블루투스키보드 KB961BT (Cosy Square Bluetooth Keyborad)

일반적인 키보드와 자판 버튼의 크기도 비슷한 제품으로 숫자패드가 없는 제품으로 태블릿과 연결을 하면 멋진 컴퓨터가 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들의 키감은 일반 키보드보다 부드러운 방식이 대부분인데, 기계식 방식을 별로 없는 편입니다.

단점이라면 숫자패드를 없애기는 했지만, 그래도 크기와 부피가 큰 편이여서 휴대하기가 좀 불편한 편으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또하나의 단점은 사이즈를 줄이기 위해서 노트북 자판처럼 home, del, page up, down, 백스페이스 등의 버튼이 이곳저곳에 배치되어 있는것 또한 좀 불편합니다. 

 

맥북 노트북 같은 아이패드와 블루투스 키보드 궁합

삼성 아티브 탭 3, 윈도우8 터치 기반의 태블릿 제품 개봉기(가격,사양,장단점)

뉴 에어패드(New Air-Pad), 퓨전FNC의 아이패드용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 사용기 (뉴아이패드,ipad3,4용)

Air-Pad, 아이패드2 키보드,케이스,거치대 겸용의 추천 제품 인터넷 구입 사용기 리뷰(Smart Case for ipad2)

요즘 대세인 제품으로 태블릿 케이스를 겸해서 나오는 제품으로 아이패드에 이런 제품이 많은데, 요즘 나오는 갤럭시탭용도 많고, 윈도우8을 탑재한 서피스RT, surface pro와 같은 경우 블루투스 키보드를 내장해서 나오기도 합니다.

키감은 위의 일반 키보드에 비해서 약간 떨어집니다.(손이 크신 남자분은 은근 오타가 많이나서 짜증이 날수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크게 비싼편은 아니고, 본체와 합체를 하면 작은 노트북처럼 되어서 휴대하기도 편리합니다.

단점이라면 위 사진처럼 뽀다구측면에서는 좋지만, 태블릿의 부피가 늘어나고, 보통 일반적으로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분이라면, 블루투스 키보드는 거추장한 짐이 될 수도 있는데, 평소에는 태블릿만 들고 다니다가 필요할 때만 가지고 다니는데, 이렇게 사용한다면 굳이 필요한건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리모콘 방식의 블루투스 키보드 제품

이건 리모콘으로 사용하는 호핀이라는 제품인데, 이 제품을 비롯해서 작은 사이즈로 나온 블루투스 키보드의 사용성은 개인적으로 최악입니다.

집에서 리모콘으로 사용한다면 모르겠지만, 아니라면 그냥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내장된 가상 키보드를 사용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이노트 엑스슬림(inote X-SLIM) 블루투스 키보드

이쁘기는 하지만, 실용성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 용산이나 대형마트 매장에 가서 한번 직접 사용해 보시면 무쓸모라는 단어가 떠오릅니다…-_-;;

 

접이식 키보드와 아이패드 태블릿의 모습

그럼 휴대성도 좋고, 키캄도 좋은 제품은 없느냐? 아닙니다.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습니다.

스토아웨이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 Stowaway Bluetooth Keyboard

블루오션샵 프리덤프로(Freedom Pro)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접어서 휴대하면 손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이고, 펼치면 일반 키보드처럼 변신을 하는 제품입니다.
휴대성이라는 측면에서 상당히 좋고, 가방에 넣어두었다가 필요할때만 꺼내쓰면 좋겠지요.
다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좀 비싼편이며, 접이식으로 설계가 되어 있다보니 제품 자체가 일반 키보드와는 다르게 약간 불편한 사용감이 있습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 꼭 필요할까?


저도 이런 IT기기에 관심이 많아서 다양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해 봤지만, 블루투스 키보드는 계륵과 같은 존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전혀 상관없는 제품이라고 할까요?

 

최근에 노트북과 태블릿, 스마트폰의 경계가 허물어 진다고 하기는 하지만, 노트북과 태블릿, 스마트폰의 용도는 확연히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데, 아무래도 스마트폰과 테블릿을 입력 위주라기 보다는 주로 컨텐츠를 보는 쪽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노트북이 없이 태블릿만을 가지고 있는 학생, 직장인으로 태블릿으로 문서작업 등 키보드 입력이 많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태블릿에 날개를 달아서 멋진 노트북처럼 변신을 할 수도 있게 해줍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용, 태블릿용으로 하나 있으면 좋지 않을까? 멋있어 보이는데 라는 생각으로 구매를 하신다면 대부분 후회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뭐 여러가지 블투키보드를 사용한 입장에서 주관적인 생각을 정리해봤는데,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참고하셔서 선택,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루투스 키보드(BlueTooth Keyboard)-스마트폰, 테블릿 입력용 제품 구입 선택 방법과 제품 종류별 장단점은?

아이패드(iPad)를 구입한후에 생활에서 달라진 장점과 단점들은?

블루투스 헤드셋과 스마트폰의 원격 재생,조작 가능 거리는 최대 얼마나 될까?

BackBeat 903+ 플랜트로닉스 백비트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제품 구입 사용기, 장단점 리뷰

댓글 남기기